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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

고객서비스 헌장의 개념

  • 전남개발공사가 제공하는 고객서비스와 관련하여
    • ①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    • ② 고객불편사항을 처리하는 기본자세
    •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ㆍ보상방법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.

고객서비스 헌장의 도입배경은?

  • ① 과거 군림하는 권위적 서비스헌장에서 탈피하고 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
  • ② 투명하고 공정한 공기업을 원하는 고객의 기대욕구 충족
  • ③ 고객 만족 경영으로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공기업상 실현

고객서비스헌장

  • 우리공사는 꿈과 행복을 실천하는 선진 공기업으로 “공사는 도민을 위해 있고, 직원은 도민의 봉사자” 로서 고객중심의 비상경영을 통하여 새로운 도약으로 고객행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선언합니다.
    • ① 우리는 지식기반의 정보공유와 투명한 윤리경영으로 모든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에게는 항상 친절하며, 신속하면서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 하겠습니다.
    • ② 우리는 환경친화적 지역개발을 위해 신기술ㆍ신공법 연구와 현장 적용을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 및 원가절감으로 지역경쟁력 확보 사업을 추진하여 고객과 상생발전하고 고객의 삶의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③ 우리는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정당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에 최대한 반영하고, 고객을 위한 봉사자로 불친절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신속히 시정ㆍ보상하고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④ 우리는 모든 도민들이 고객임을 명심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고객의 의견과 평가를 경영에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행복을 위해 열과 성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위와 같이 선언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「서비스 이행 기준」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면서, 보다나은 고객행복서비스 개발에 끊임없는 고객만족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.

서비스이용 표준

고객불편사항 처리자세

  • 모든 불편사항은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.
  •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고객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제출한 불편서류 및 이와 관련하여 알게된 기술한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여러부서에 걸친 복합불편의 경우에는 자료확인, 관계 부서와의 협조 등으로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.

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모든직원은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언제나 사원증을 패용한 단정한 모습 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방문고객의 신속하고 친절한 안내를 위하여 본사 입구에 안내요원을 배치해 1분이내에 찾으시는 담당자 사무실을 정확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의 업무부터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방문 후 3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업무처리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할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를 모르실 경우 도움을 요청하시면 가까이 있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은 항상 정리정돈과 청결된 상태를 유지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, 고객이 인터넷 자료검색이 용이하고 유익하며 편안한 대기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께서 전화를 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처음받는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부득이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먼저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꼭 알려드리겠으며,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중에 고객에게 연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,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으며, 반드시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정중한 인사말과 함께 응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홈페이지 인터넷을 통한 고객의 소리(VOC)을 구축하여 민원사항, 하자민원, 부조리신고, 제안건의마당을 개설하고, 24시간 개방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사항에 대하여 단순 불편 사항은 즉시 처리하겠으며, 검토를 요하는 사항은 늦어도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•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단정한 복장에 신분증을 패용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•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주요업무 실명제의 확행으로 불편사항 회신, 시공 등 주요 업무에 있어서는 담당자의 실명 및 전화번호를 기재하겠습니다.

고객의 불만·의견 제출방법

  • 고객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궁금한 사항과 건의하실내용은 다음과 같이 창구를 두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대표전화(종합상담센터) : 061-280-0600 / 팩스 061-285-9859
  • 담당부서 : 기획홍보부
  • 담당자 : 김은혜
  • 담당전화번호 : 061-280-06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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